몬재다

 

3개월 동안 겪어본 전화 영어 후기와 따로 찾아본 정보들을 공유해보려고 한다.

 

 

민병철 유폰 3개월 후기


민병철 전화 영어를 하기 전의 실력은 영어에 대한 자신감은 어느 정도 있었고, 내 생각을 말하고 표현하는
부분에는 큰 어려움이 없었다. 다만 문법 공부 노잼이라 문법이 약했음.

 

민병철 유폰 수강 전 나의 문제점

1. 문장 길게 구사하지 못함.
2. 문법 개판

 

전화 영어를 통해서 자꾸 연습을 하고 혼자 길게 얘기하려는 연습을 하다 보니까 문법 부분도 어느 정도 충족이 됐다. 민병철 유폰을 3개월 동안 수강하면서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음. 운영 시스템도 굉장히 체계적이었고, 수강생 관리도 꼼꼼함.

 

가장 좋았던 점은 자유롭게 수업을 취소하고 예약할 수 있었음. 수업을 1번 취소할 때마다 수업 쿠폰이 2장씩 나옴. 월, 수, 금요일에 수업을 들었는데, 약속으로 인해 수업을 못 듣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수업 쿠폰으로 화, 목요일에 듣거나 월, 수, 금요일 오후 수업을 신청해서 듣기도 했음.

 

 

 

 

또 좋은 점은 수업 시간도 변경 가능하지만, 수업 토픽도 중간에 바꿀 수 있다. 다양한 커리큘럼들이 있는데, 정규 회화로 시작했다가 중간에 너무 쉬운 것 같아서 프리토킹으로 수강을 변경했는데, 더 만족스러웠다.

 

그리고 수업이 끝날 때마다 선생들을 평가할 수 있음. 별점 0~5점까지 평가 가능. 이 중 평점이 낮은 선생들은 배정될 확률이 낮아지고, 높은 별점을 준 선생은 매칭 확률이 높아짐.

 

그리고 다시 장점. 매 수업마다 선생들이 다르게 배정이 됐는데, 한 선생이랑만 꾸준히 수업하는 게 아니라 여러 사람을 통해 다양한 표현을 익히고 다양한 어투에 익숙해지는 연습을 할 수 있었음.

 

 

그래서 수강 재결제 함 ?

 

사실 30만 원 넘게 주고 재결제를 하기에는 약간 부족하다고 본다. 물론 관리도 잘해주고 매칭 됐던 선생들도 다 친절해서 피드백도 꼼꼼히 해주었지만, 3개월에 35만 원 정도를 내고 수강하기에는 너무 비쌈.

 

 

 

 

전화 영어 비교


전화 영어 비교

 

민병철 유폰, 다영이 전화영어, 튜터링 3곳을 알아봄. 첫 번째로 가격부터 봐보자. 
일주일 3회 / 6개월 / 20분 수업 듣는 조건으로 비교해보면 아래와 같다.

 

민병철 유폰: 월 122,400원 (최고가) | 시간과 평일에 따라 가격 다름.

튜터링: 월 72,000원

다영이 전화영어: 월 48,000원 (30분)

* 정확한 가격은 사이트 참고

 

 

 

수업 시간 & 코스 변경 가능 여부


민병철 유폰: 수업 시간, 커리큘럼 둘 다 변경 가능

튜터링: 커리큘럼 변경 가능하지만, 이전의 커리큘럼으로 돌아가는 건 힘듦.

다영이 전화 영어: 4주 동안 총 3회만 변경 가능 

 

 

 

강사 국적 및 강사 선택 


민병철 유폰: 필리핀 & 강사 선택 불가 

튜터링: 글로벌 강사 혹은 영미권 한국인 중 택 가능 & 강사 선택 가능 

다영이 전화 영어: 필리핀 

 

튜터링의 경우 수업마다 강사 선택이 가능하다. 다른 국적의 강사들과 프리토킹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다양한 발음, 표현에 익숙해질 수 있음. 

 

 

 

커리큘럼 비교 


민병철 유폰: 다양함

튜터링: 다양함 

다영이 전화영어: 적음

 

민병철 유폰은 비싼 만큼 커리큘럼이 가장 다양함. IELTS, 토익스피킹, 오픽 등과 같은 시험 대비 혹은 워킹홀리데이, 비즈니스, 영어 인터뷰 등 엄청 다양하다. 

 

다영이 전화영어는 프리토킹, 비즈니스, 일상 회화, 시험&면접 준비반 총 4가지로 구성됨. 세부적으로 선택하지 못하는 점이 아쉬움.

 

 

결론은 튜터링 택함. 글로벌 주 3회 총 6개월짜리 ㄱㄱ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