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넥소 파산썰이 붉어지자 불안한 투자자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내용 참고해서 투자하는 데 잘 활용하길 바람. 우선 넥소 관련해서 소송 기사가 있었다. 그래서 미국 8개 주에서 미등록 증권을 제공한 혐의로 넥소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하고 있다라는 내용임.



넥소 소송

이미 2022년 9월 19일에 넥소는 더 이상 미국 고객에게 암호화폐 예금 상품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되어 있다. 이용 약관을 봐도 귀하는 USA. 미국 거주자가 아니어야지 넥소를 이용할 수 있다 라고 되어 있고, 뉴욕 법무부 장관이 넥소는 허가 및 등록된 플랫폼이라고 허위 주장하여 법과 투자자의 신뢰를 위반했다 라고 덧붙였는데

이미 2021년 10월 19일에 말한 내용이다. 그래서 보면, 2022년 9월 26일에 이게 갑자기 이렇게 법적 조치가 취해진게 아니고, 뭐 뉴욕이든 어디든 해서 뭐 법적 조치들이 조금씩 이뤄어지면서 넥소도 미국 고객에게 해당 상품을 제공하지 않음으로써 미국 증권법을 피하기 위한 액션을 취하고 있었다.

근데 새로운 기사를 보고 또 부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부분은 이제 미국 고객에게 암호화폐 예금을 제공하지 않으니까. 신규 고객이 없어서 넥소는 돈이 없는 거 아니냐?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 거 같고, 개인적으로는 넥소가 사업을 확장하고 지속해서 발전시키려고 미국 증권법 규제에 벗어나 해당 액션을 취하는구나 라고 저는 생각했다.

반응형



그래서 이거는 각자가 판단할 부분이다. 긍정적으로 바라보든 부정적으로 바라보든 말이다.




미국 은행 지분 인수한 넥소

넥소의 변경 결정은 블록파이가 과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와 매진 1억 달러 합의와 관련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통화를 얻을 수 있지만 SEC는 이러한 제품을 미등록 증권으로 간주하며 이제 넥소는 서비스 정책을 조정하여 미국 연방 및 주증권 규제 기관의 요구사항을 준수하고 유사한 소송을 피할 수 있다라고 함.

이래서 개인적으로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음.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않았는데 이거를 매우 안 좋게 보는 사람들도 있음. 충분히 이해하는 스탠스다. 관점 차이긴 한데 넥소가 파산한다라는 그런 결론까지 도달하는 게 조금은 오버하는거 아닌가 싶음.

9월 26일 넥소 소송 기사가 나오고 나서 바로 다음 날 넥소가 미국 은행의 지분을 인수했다고 뉴스가 나왔다. 이게 회사의 지분을 매입하고 이러는 게 갑자기 끝나는 게 아니다. 정말 많은 협의와 과정들이 있을 거고. 그런 과정들이 다 거치고 협의가 완료가 돼야 합의를 할 텐데 갑자기 소송에 걸렸다고 그제서야 이렇게 은행 지분을 인수하는 게 아니라



예전부터 계속 은행들과 컨텍하면서 미국의 증권법을 준수하려고 노력하던 넥소라고 본다. 넥소는 서밋 내셔널 뱅크의 지분 규모 공개를 거부했는데 지분 인수라는 게 투자적인 목적으로도 진행될 수도 있는 거고. 어떻게 해석하고 어떤 협의를 진행했는지 일반 투자자들은 내부 사정을 정확하게 알 수 없기 때문에 지분 공개를 거부했다라는 이유로 이거는 믿을 만하지 않은 소식이야 라고 단정 짓는건 아니라고 본다.

어쨌든 중요한 건 넥소가 미국의 은행과 지분 인수를 통해서 투자 또는 뭐 협력하는 관계가 되었다라고 생각하면 될 듯. 이 은행을 통해서 넥소가 증권법에 준수하는 그런 암호화폐 상품들을 출시를 한다면 그것 또한 굉장히 메리트가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중립적으로 봐서 이게 똥인지 된장인지 잘 구분해보자.




넥소 자산

넥소-자산

 

TrustExplorer by Armanino: Real-Time Attest for Nexo

Provides transparency about assets and liabilities to Nexo's clients, attested by Armanino LLP, a top 25 CPA firm in the U.S.

real-time-attest.trustexplorer.io

 

넥소의 자산은 고객 부채에 100프로를 넘는 자산을 가지고 있다. 이건 2022년 10월 3일 오후 4시 업데이트된 보고서임. 그리고 위 사이트 들어가면 리포트도 볼 수 있는데 요약하자면 넥소의 자산은 고객 부채를 초과한다. 즉, 고객부채보다 넥소 자산이 더 많다고 보면 된다.

이런 식으로 실시간으로 인증해주는 게 있으니까. 만약에 넥소가 정 불안하다면 해당 사이트에서 넥소 자산 비율을 모니터링 하자.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