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코공

도지코인-테슬라




도지코인 테슬라 결제 가능성


일론머스크가 바로 어젯밤 트윗을 하나 남겻는데 테슬라의 일부 상품을 도지코인으 통해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에정이라고 언급함. 이후 도지코인 시세가 엄청나가 폭등했는데, 이제 도지코인이 오르는구나 1차원적인 생각 말고 더 다양한 상황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올해 5월 코인들이 전부 큰 하락장으로 들어가면서 3개월 동안 지루한 장이 이어졌는데 이때 하락의 시발점이 바로 일론머스크가 테슬라를 비트코인으로 결제 지원하겠다고 했었는데 이를 번복하면서 환경문제 핑계되면서 비트코인 결제를 취소한다고 함. 게다가 악재들까지 겹쳐 시세가 바닥을 뚫고 들어갔었음.

그런데 현재 또 일론머스크가 비슷한 주장을 하고 있는거 아닌가? 라는 의심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에도 도지코인으로 장난치는거일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전적이 있는 장난질은 이제 그만두고 정말 도지코인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무게가 더 실린다. 그렇기에 일론머스크가 보유한 코인중에는 이더리움과 도지코인 밖에 없다고 언급을 했고,

그리고 지금 이 시그널이 앞으로 향후 상승장의 시발점이지 아닐까 싶음. 이런 내용들은 뇌피셜이기에 전혀 다른 흐름을 보여줄 수도 있다. 아무튼 개인적으로 갑자기 도지코인으로 테슬라 결제를 지원하겠다는 타이밍이 의심갈 수 밖에 없는게 오늘 밤 FOMC에서 파월 연준 의장이 테이퍼링과 금리에 관해서 조기적으로 진행을 하겠댜고 하면은 비트코인 시세가 더 곤두박질 칠 것이다.





그러면 도지코인 시세도 같이 떨어질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일론머스크는 이런 상황을 모를까? 모를 수가 없다고 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론머스크가 FOMC 결과 발표가 나오기 하루 전에 이런 트윗을 남겼다는것은 무언가 알고 있기 때문에 이런 시그널을 보낸것이 아닌가 싶음.

또 일론머스크가 예전에 트윗으로 비트코인이 69k, 이더리움 4,200이라고 표시했을 때 그때 이유로 지속적으로 하락중임. 그래서 개인적으로 일론머스크가 남긴 트윗들을 보면 사전에 정보를 미리 전부 알고 있던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현재 지금 도지코인이 보내주는 시그널이 앞으로 코인의 큰 상승장을 보여줄 시그널이지 않을까 싶음.




일론머스크 주장이 기대되는 이유


일론은 페이팔을 만들어 온라인 결제 시장의 패러다임을 완벽하게 바꾼 사람으로 금융쪽에 높은 이해력을 가졌다. 실제로 이번 타임지와의 인터뷰에서도 본인이 페이팔 창업자중 한명이고 돈에 관해 즉, 돈의 흐름에 관해서는 자세히 아는 사람이라고 언급함.

일론머스크는 도지코인에 대해 강한 믿음을 가진 것과 금융 전문가로써 도지코인을 화폐로 만들 생각을 가졌다. 도지가 너무나 가격이 멍청해보여서 하루에도 짜증이 여러번 나지만, 영향력이 굉장한 일론이 밀고있는 코인이라면 기대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본다.

만약 테슬라 일부상품을 도지코인으로 구매하는것이 현실화 되면 과거 도지코인 가격 상승세처럼 말도 안되는 펌핑이 있을거라 도지에 오랫동안 물린 투자자들에게 소화제처럼 작용한 트윗이라고도 볼 수 있음.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