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하이텍은 내일 에이프릴바이오와 같이 상장한다. 두 종목 같이 상장하지만, 성일하이텍이 거의 모든 관심을 가져가고 있음. 먼저 성일하이텍 수요예측 결과와 상장일 유통물량 간략히 살펴보자.




성일하이텍 최종의무확약 & 상장일 유통물량


성일하이텍

 

  • 최종의무확약: 56.1%

 

수요예측 보다 약 18% 정도 증가했다. HPSP의 최종확약이 84%라서 성일하이텍 확약이 좀 아쉽게 느껴지지만, 최근 의무확약 50%를 넘긴 세 종목을 보면 포바이포는 따상, HPSP는 시초가 더블 출발이었다. 그래서 이번 성일하이텍도 시초가에 큰 기대가 됨.

상장일 유통물량은 329만주(27.6%)로 적정한 수준이다. 유통금액도 1,644억으로 많은 편이지만 인기를 봤을 때 부담스럽지 않다. 다만, 기존주주 물량 (198만주 16.6%)이 거슬린다. 공모주주 보다 기존주주가 많음. 게다가 상장일 스톡옵션이 약 37만주 나올 수 있음. 비중으로는 3.2%로 적지 않다.



반응형



성일하이텍 적정주가


 

먼저 2차전지 소재 유사기업들과 비교해보자. 어제 기준 시총에 1분기 이익을 연환산해서 PER을 냈음. 평균이 38.6인데 이 값을 적용해서 성일하이텍 주가도 가늠해보자.

성일하이텍 1분기 실적이 91억, 연환산 시 364억이다. 여기에 PER을 곱하면 시가총액은 약 1조 4천억인데 이를 주식수로 나누면 주가는 120,800원이다. 이 값은 공모가 대비 142% 상승한 주가이다. 재활용 사업 비전을 어떻게 시장에서 볼지가 관건임.

 

이제 의무확약이 비슷한 종목들끼리 묶어봤다. 수요예측에서 의무확약 신청이 38.7%이었는데, 최근 1년간 상장한 종목 중 의무확약이 30~50% 나온 공모주들임. 아주 좋은 수준이라 이 그룹에서 3종목이나 따상이 나왔다. 그리고 시초가 더블도 5종목임.

평균 시초가는 +85%, 종가는 +112% 마감이다. 보통 시초가 보다 종가가 낮은데 수요예측이 잘 받쳐주던 종목은 종가가 더 높았다. 성일하이텍이 평균 종가 상승률 112%만큼 주가가 오른다면 주가는 106,000원이다.

 

 

2차전지 종목들도 모아봤는데, 작년 이후로 2차전지 생산에 직접 연관된 8종목인데 대세 테마라서 결과가 다들 좋았고, 상장일 성적도 준수했다. 여기도 5종목이 시초가 더블인데다가 평균 시초가는 +94%, 종가는 +82%이다. 성일하이텍이 94% 상승한다면 주가는 97,000원임.

3개의 비교 데이터를 봤을 때 보통 유사기업 비교 주가가 가장 낮아야 하는데 가장 높게 나와버렸다. 그래서 따상은 기대가 되지 않지만, 공모가 2배 이상은 바라고 있음.

성일하이텍은 공모가 5만원을 기준으로 시초가가 더블이면 10만원이고, 따상일 경우 주가는 13만원이 된다. 마지막으로 성일하이텍 헝가리 공장 화재로 인해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설비 추가 과정에서 규모가 적은 화재사고이니 안심해도 된다.

 

 

 

 

 

2022.07.22 - [한국 주식] - 새빗켐 공모주 청약 돈 넣어도 괜찮을까?

 

새빗켐 공모주 청약 돈 넣어도 괜찮을까?

새빗켐도 성일하이텍과 같은 2차전지 재활용 사업이 메인이다. 2차전지 재활용 기업들이 연달아 나왔는데, 다 사용된 폐배터리에서 소재를 다시 추출해서 재활용해야만 광물 자원 고갈 속도를

monjaeda.com

2022.07.18 - [한국 주식] - 수산인더스트리 공모주 청약 돈 넣어도 괜찮을까?

 

수산인더스트리 공모주 청약 돈 넣어도 괜찮을까?

모처럼 코스피로 상장하는 수산인더스트리 공모주에 대해 중요한 부분들만 골라서 알아보자. 올해 코스피로 상장하는 종목이 LG에너지솔루션 단 하나뿐이었다. 현대엔지니어링과 SK 그룹들이

monjaeda.com

2022.07.19 - [한국 주식] - 아이씨에이치 vs 에이프릴바이오 더 좋은 청약은?

 

아이씨에이치 vs 에이프릴바이오 더 좋은 청약은?

아이씨에이치와 에이프릴바이오 참여한 기관 수가 매우 적었지만, 그래도 진심 청약 받고 싶어하던 기관들이 꽤 있어 보인다. 둘 다 의무확약이 10%를 넘었는데 자세히 살펴보자. 아이씨에이치

monjaeda.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