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솔라나-코인




비트코인 > 금

최근 물가 상승 지수가 6%를 넘는 충격으로 인플레이션이 현실화 되면서 1년 넘게 지속되던 금값의 하락 트렌드가 깨지고 다시 상승하고 있다. 2008년 시작된 서브프라임 사태로 안전 자산 금이 주목 받으며 2011년 9월 금값이 $1,900 최고점을 찍었었음. 그리고 2020년 코로나를 시작으로 금값이 최고점을 갱신했었다.

하지만, 백신의 공급으로 최고점에서 하락 트렌드로 돌아서며 465일 가까이 금값이 빠지면서 안정을 보여왔음. 1년 넘게 안정세로 돌아온듯 보였으나 인플레이션 상승으로 최근 하락 트렌드가 다시 깨지면서 2011년 9월 전 최고점을 다시 두드리고 있다. 465일 동안 지속된 하락 트렌드를 깨며, 금값의 지지가 뚜렷해지고 있음.

그럼 금값 상승과 비트코인과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 최근 골드만삭스 리포트에서는 금과 은을 비교해 금의 우위를 말할 때 사용하는 말을 인용해 오히려 비트코인이 금보다 우위에 있다고 분석함. 그리고 현재 인플레이션을 보았을 때 굳이 둘중 하나를 고를 필요 없이 금과 암호화폐 둘 다 적절하게 투자하는것도 좋은 방법임.

비트코인은 코인 한개의 가치를 따지는 것이 아니라 비트코인의 네트워크가 진정한 가치이다.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개인용 컴퓨터 채굴을 시작으로 이제는 거대 기업화된 네트워크가 전 세계로 확장되어 비트코인을 받쳐주고 있고, 그 가치가 비트코인에 녹아들어 있는 것임.

이렇게 비트코인 펀더멘탈을 알아보는 사람이 증가하고 인플레이션이 상승하면서 금보다 비트코인이 헷지의 용도로 더 좋은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음.





칠리즈 코인 전망

선진국의 평균적인 물가 상승률은 1~2%인데 지금은 전레를 찾아볼 수 없는 전 세계 양적완화로 인플레이션은 현재 6%를 넘어서고 있음. 이렇게 계속 높은 수치를 유지한다면 구매력이 약화되는 현금을 떠나 당분간 금이나 비트코인에 자본이 머물것임. 올해 2분기부터 시작된 대세 하락장에서 그렇다할 상승 재료가 없었던 칠레즈 코인이 몇주동안 100% 가까이 오르며 투자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최근 축구 리그의 유명한 클럽들이 토큰 런칭을 시작하고 NFT까지 서비스하면서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중 블록체인의 독보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음. 토큰 어플로 사용되는 'SOCIOUS' 어플은 라리가의 공식 파트너가 되었고, 수많은 클럽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프로젝트이다.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는 팬들로 구성되어 있어 결속력이 있고, 확실한 시장이 형성되므로 팬들로 구성된 토큰 NFT는 확실한 자기 분야로 자리잡을것으로 보인다. 현재 칠리즈와 파트너십에 참여한 팀은 80개가 넘으며 축구, 농구, e스포츠, MMA, 모터 스포츠 등 스포츠 전반적인 분야가 파트너십을 맺고 있고, 그 숫자도 계속 늘어날 것이다. 칠리즈 코인 블로그를 보면 상당히 활발하게 파트너십이 이루어지는 걸 확인할 수 있음.





솔라나 코인 전망

이더리움 킬러로 잘 알려진 솔라나가 10위 진입을 넘어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인 BNB에 시총까지 넘보고 있다. 솔라나가 이렇게 오르는 이유는 빠른 거래처리 속도와 저렴한 수수료 덕분도 있지만, 지속적인 상승이 가능한 건 바로 생태계 확장이다. 솔라나는 개발자들이 쉽고 빠르게 앱 개발을 할 수 있는 환경 제공을 위해 체계쩍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음.

솔라나 웹 사이트에서는 개발자들을 위해 블로그에서 정보를 제공하고 단계별 개발 수업까지 제공하고 있음. 또한 영상을 통해 쉽게 솔라나 개발환경에 적응하도록 지원도 함. 그 결과 현재 솔라나에서 수많은 코인이 민팅되고 NFT가 출시되는 것임.

최근 네온넷은 이더리움 EVM을 사용해 솔라나에서 이더리움 코드르 사용 가능하도록 500억 원 가까이 투자하며, 이더리움 개발 환경에 익숙한 개발자들 또한 쉽게 블록체인을 옮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중임.

솔라나는 수많은 어플이 생기면서 유저가 늘어나고 있어 아직 이더리움에 비빌 정도는 아니지만, 바이낸스 스마트체인과 비비고 있다. 투자자 입장에서 좋은 프로젝트를 미리 선점해 투자하는게 수익이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음. 솔라나는 어플을 구동하는 플랫폼이기에 솔라나에서 개발되는 어플들을 공부한다면 프로젝트를 먼저 찾을 수 있고, 좋은 프로젝트를 선점할 수 있음.

솔라나 웹 사이트에서는 생태계 구동되는 어플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여기에서는 수많은 솔라나 베이스 어플을 볼 수 있으며, NFT, 디파이, 게이밍 등 분야별 프로젝트를 나누어 검색이 가능함. 예를 들어 NFT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NFT 관련 프로젝트를 볼 수 있고, 그 중 한곳에 들어가면 홈페이지, 옥션 페이지 등 프로젝트의 모든 정보를 볼 수 있다.

디파이 카테고리에서는 디파이 관련 프로젝트와 솔라나의 유명한 디파이 중 하나인 'Serum'도 보임. 현재 100개가 넘는 디파이 프로젝트가 있으므로 검색을 통해 충분히 제2의 세럼도 찾아 볼 수 있을 것임. 이런 새로운 프로젝트들은 무에서 유로 가치를 창출하기 때문에 위험성이 크지만, 정말 괜찮은 프로젝트를 찾으면 투자금의 수십, 수백배도 가능하다.

물론 프로젝트에 진전이 없다면 투자금을 모두 날릴 수 있어 초기 프로젝트 투자는 매우 신중해야함. 좋은 프로젝트를 찾으려면 개발자, 회사, 커뮤니티, 개발 속도 등 여러 부분을 검토해야하기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간다.

솔라나 프로젝트 웹 사이트를 보면 솔라나 어플의 시가총액과 퍼포먼스 확인이 가능함. 여기에서도 카테고리 별 프로젝트 퍼포먼스 확인이 가능하며, 과거 차트를 보면서 어플들의 전체적인 상황을 다른것과 비교하면서 볼 수 있다. 분야별 프로젝트 정보가 확인 가능하며, 메타버스, 게임, NFT 등 새로운 프로젝트를 미리 선점할 수 있음.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